반응형
단계 |
내용 |
1단계 |
• 의존적인 학습자로 낮은 자기주도성 • 무엇을 배울지 어떻게 배울 것인지에 대해선 무관심 • 학습자에게 가르치고자 하는 목표와 달성방법 명확히 제시하는 것이 중요 • 교수자는 지시적 역할 수행 |
2단계 |
• 흥미를 보이는 학습자, 약간의 자기 주도성을 가진 학습자 • 학습에 대한 ‘동기화’가 중요 • 강의와 교사 주도의 토론이 적절 • 교육내용을 학습자의 흥미와 관련시키는 방식으로 진행 |
3단계 |
• 참여적인 학습자, 어느 정도의 자기 주도성을 가진 학습자 • 학습자가 지닌 학습에 스스로 가담할 태도를 촉진시키는 것 • 학습자의 의사결정을 존중, 학습자에게 많은 역할 부여 • 교수자와 토론 하거나 그룹 프로젝트 수행이 적합한 교수방식 |
4단계 |
• 자기 주도적인 학습자 • 자신의 학습에 책임질 수 있으며, 기꺼이 책임지려 함 • 스스로 목표 설정, 시간 운영, 정보 수집 및 이용, 평가 등이 가능 • 교수자는 학습자들에게 도전적인 과제를 정해주고, 스스로 수행하도록 모든 권한을 학습자에게 위임 |
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
반응형
'안 전 자 료 > 안전교육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전통학습과 현대학습의 차이점 (0) | 2021.04.13 |
---|---|
지식의 분류(OECD 보고서) (0) | 2021.04.13 |
교육의 기능, 본질적 측면에서 본 교육의 기능 (0) | 2021.04.13 |
안전교육과 보건교육의 의미 (0) | 2021.04.13 |
교육의 3요소 (0) | 2021.04.1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