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지식의 분류(OECD 보고서)
• 사실적 지식(know-what)
- 데이터로 환원될 수 있고 부호화된 형태로 교류가 용이한 정보수준의 지식
• 원리적 지식(know-why)
- 부호화된 형태로 외형화 하여 잠재적으로 공유된 지식
- 체계화된 학문적 지식을 기반으로 한 것(전문가가 주로 접근)
• 기술적 지식(know-how)
- 무언가를 할 수 있는 실행 기술로 실천적 경험을 통해서만 학습 가능(가장 제한점 많음)
• 인간적 지식(know-who) : 공동체 구성원들의 능력에 대한 지식일 뿐 아니라 서로 다른 수행 능력과 지식을 가진 인간간의 협동적 관계맺음과 유연한 의사소통을 통해 공동의 목표를 실현할 수 있는 기술을 포함하는 지식(외형화와 전달이 어려움)
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
반응형
'안 전 자 료 > 안전교육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학습의 종류 (0) | 2021.04.13 |
---|---|
전통학습과 현대학습의 차이점 (0) | 2021.04.13 |
교육의 기능, 본질적 측면에서 본 교육의 기능 (0) | 2021.04.13 |
학습자의 특성/ Grow(1996) 학습자의 자기 주도성 정도에 따른 특성 (0) | 2021.04.13 |
안전교육과 보건교육의 의미 (0) | 2021.04.13 |